나는 할 수 없었어 야나두 평생회원 후기
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나는 할 수 없었어 야나두 평생회원 후기

 

 

하루에 딱. 10분씩만.

조정석님 목소리 들리지 않나요?ㅋㅋ야나두 광고는 날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데 제 실력은 제자리걸음.
야나두 1년 넘게 수강중인데 사실 제대로 공부를 안 하긴 했어요...ㅎ너무 재미가 없어서 안 하게 되네요ㅠㅠ
왜 재미가 없는지 차근차근 들어보실래요?!ㅎㅎ


전 야나두 평생회원으로 구매했고 꾸역꾸역 연장 1회 한 상태에요. 평생회원 패키지는 365일 중에 77일 출석하고 한 강의 정도씩만 들어주면 연장되더라구요.
제가 수강한 평생회원 강의는 '니포우포 8 패키지'에요. 아마 특강식으로 있긴 한 것 같은데 뭐 그냥 평생회원 패키지만 있는 것 같아요. 전 80만원 가까이 결제했고 12개월 할부로 진행. 근데 지금 봐도 저번에 들어 가봐도 항상 할인 진행하고, 항상 수량이 몇 개 없었어요.


제 강의실에 입장!
보시면 여자 선생님 한 분 께서 거의 모든 강의를 다 해주십니다. 사실 강의도 몇 개 없는게 가장 마음에 안 들어요. 강의마다 132강 이렇게 있긴 하지만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반복적으로 연습하면 좋긴하겠지만 지겨워서 하기 싫고 들어가지 않게 되더라구요ㅠㅠ

선생님도 한 분이라 선생님이랑 안 맞거나 하면 바꿀수도 없는 노릇이에요. 전 유머스러운 선생님을 선택하는 편인데 선생님께선 그냥 꼼꼼하신 분 같았어요! 그리고 정말 초보인 분들에게는 중구난방 커리큘럼이 될 수 있고 별로 와닿지도 않아서 첫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비추천..!여행 영어는 왜 있는건지 모르겠고, 연예인들이 특강처럼 진행하는 것도 있었는데 금방 사라집니다.

전 친구에게 소개 받아서 야나두를 결정하게 됐어요.
친구는 영어수준이 꽤 되는 친군데 야나두가 괜찮다고 했고 저한테 스피킹맥스나 시원스쿨 다 해봤는데 야나두가 제일 낫다며 추천해줬어요. 저는 토익 700정도 나오고 스피킹은 110점 정도로 잘 못하는 편이어서 그런지 정말 안 맞았어요.


어머니께 야나두 강의 몇 편 보여주면서 할 수 있으면 저 대신 어머니 하시라고 할랬는데 어머니도 재미 없으시다네요..ㅎ 그래서 지금 시원스쿨 듣고 계신데 반복학습이 정말 잘 이루어져서 왕초보 분들은 시원스쿨이 훨씬 괜찮을 것 같았어요.

영어는 반복학습이라 두고두고 하면 괜찮겠지 해서
덜컥 구매했었는데 정말 후회해요. 재미가 없으니까 하기가 싫더라구요. 그래서 전 무료어플인 CAKE 케이크로 영어공부 해주고 있어요. 훨씬 재밌고 컨텐츠가 다양해서 좋아요. 쉐도잉, 음성녹음&평가, 반복학습 정말 다 만족해요. 영어학습어플 많던데 전 그냥 계속 케이크 쓰려구요. 그리고 또 요즘 대세는 튜터링이더라구요?!

제가 야나두 검색해서 알아볼 때만 해도 수강후기를 찾기가 정말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야나두에 있는 수강후기만 읽었는데 홈페이지에 있는 후기들은 당연히 좋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강의들이 옛날에 찍은 강의들이 많고, 반복학습이나 복습 등등이 뭔가 체계적이지도 않고 가끔은 게스트가 등장해서 같이 하기도 하고 하는데 정말 재미가 없었어요. 그냥 하기싫은 이유는 재미없는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인 것 같습니다.

조정석님 광고보면 굉장히 유쾌하고 체계적으로 딱딱 해줄 것 같지만 뭔가 부족한 느낌이 많았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것과는 거리가 멀었어요.

저처럼 영어공부 압박에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서 리뷰 해봐요! 샘플영상 같은 것 꼭꼭 챙겨보시구 선생님 한 분으로 쭉가니까 선생님 스타일과 잘 맞으시다면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