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찾기 힘들었던 촉촉한 무기자차 선크림 추천
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찾기 힘들었던 촉촉한 무기자차 선크림 추천

제가 극심한 수분 부족형 건성이어서 촉촉한 물광 아이템을 항상 찾아 헤매는 편이에요. 선크림은 특히 그랬어요. 유난히 선크림은 안 맞는 제품이 많더라구요. 심지어 빨리 안 씻어주면 뒤집어지기 일쑤였어요.

저는 건조한 상태로 방치되면 바로 거칠거칠 오돌토돌 뒤집어지는 피부인데요. 지금까지 써 봤던 무기자차 선크림은 한 시간도 못 가서 전부 건조해지더라구요. 결국 유기자차 제품이라도 쓰자고 해서 지금 쓰고 있는 제품이 셀퓨전씨 레이저 선스크린 100, 에끌라두 오일프리 선크림이에요.

유기자차와 무기자차 차이점은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 드리면 유기자차는 특정 화학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자외선을 흡수한 뒤 열로 방출해주는 유기적 자외선 차단제에요.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무기자차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유기자차는 발림성, 백탁 부분이 만족도가 높아서 여전히 유기자차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무기자차는 대표적인 무기화합물 성분인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가 자외선을 튕겨내서 피부에 자극없이 보호해주는 자외선 차단제에요. 하지만 치명적인 백탁현상과 발림성때문에 손이 안 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수분을 빨아들이는 경향이 있어서 건조해져요. 또 잘 씻겨나가지 않는 강력함도 있어요.

여러 이유가 있어서 저는 지금까지 유기자차 선크림을 이용했었는데요. 최근에 아로마티카 바디워시를 구매하러 갔다가 선크림 후기가 너무 좋길래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을 구매하게 됐어요!

아로마티카는 성분이 정말 기가막힌 브랜드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유럽, 미국 진출 경험으로 유해물질, 잠재적인 유해물질 데이터를 많이 쌓았다고 해요. 결과적으로 써봤던 제품들 모두 피부가 편안하고 효과도 항상 좋았답니다. 아묻따, 믿고 쓰는 아로마티카!

저는 대학교 4학년 때 올리브영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을 때부터 아로마티카라는 브랜드를 좋아했어요. 아로마티카는 생명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 성분과 환경을 지키는 활동이 너무 마음에 들었거든요. 이런 소이잉크, 재생가능한 플라스틱 용기 사용 등등이 참 보기 좋은 브랜드에요. 왜 입사하려는 생각은 못 했을까요?ㅋㅋ

아로마티카 제품 성분에는 안전하더라도 동물성 원료가 없고, 환경을 위해 패키지나 제품 용기를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출시해요. 그리고 그런 활동들을 기록하는 곳! 다들 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라 아로마티카의 사명인 것이죠! 흑 너무 좋아요. 저도 이런 회사 만들고 싶네요.

<본격적인 후기>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50g/22.000원

후기가 너무 늦어졌네요. 알로에 선스크린은 피부에 흡수될 염려없는 논나노 무기자차 선크림이에요. 차단력은 최대로 맞춰 UVA, UVB 모두 차단 시켜주는 좋은건 다 갖춘 선크림이에요. 사용법은 흔들어서 적당량 짜서 쓰시면 돼요! 전 양을 무지막지하게 쓰는 편인데 지름 1.5센치면 얼굴 다 바르고 목도 바를 것 같아요. 그 만큼 밀도있지만 묽어서 잘 펴진답니다.

발림성은 나쁜편이라고 해야할까요. 꾸덕꾸덕한 편인데 이 꾸덕함을 싫어하신다면 나쁘겠지만 화장을 해도 덧발라도 때같이 나오는 거 없고, 밀림없어요.

펴바르고 20번 정도 문질러줬어요. 생각보다 많이 두들기긴 해야하는데 밀림없고 얼굴에는 더 잘 발리는 것 같아요. 백탁이 있긴함데 화사하게 밝혀주는 정도라 전혀 부담스럽지 않답니다. 눈시림 없습니다.

완전히 다 두들기도 난 후에요. 손등 반 갈라서 오른쪽만 바른 상태에요. 유분기가 꽤 돌아요. 광이 엄청나요.건성 아닌 분들은 감당하기 힘든 촉촉함이라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좀 더 잘 보이게 하나 더. 무기자차인데 이토록 편안하고 백탁없고 잘 발리고 눈 시림 없이 편안하게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는 제품은 처음이에요.

닥터지 무기자차가 한창 인기였을 때도 구매했었는데 너무 건조해서 결국 뒤집어졌구요. 천연 화장품 잘 만든다고 생각한 아이소이에서 출시한 선크림은 아예 백탁과 밀림이 심각해서 다른 사람 주지도 못 하고 쓰레기통으로 들어갔었거든요.

유기자차는 눈시림때문에 쓰기가 힘들더라구요. 저처럼 무기자차 쓰고 싶은데 건조해서 못 쓰겠다 하셨던 분들은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도전해보세요!